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인사말

> YWCA 소개 > 인사말

회장 사진

광주YWCA
제31대 회장

김 선 옥

희망찬 2021년을 맞이하여 회원여러분께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평화와 정의로운 사회를 건설하고 창조질서의 보전이 이루어지는 사회를 건설함을 목적으로 하는 YWCA에서 함께 일할 수 있음을 감사하며, 뜻을 같이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이 시대에 꼭 해야 할 일들을 찾아 최선을 다해 사명을 감당하고 싶습니다. 부족한 점도 많지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네가 모든 일을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서로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여 나아가겠습니다.
100주년을 앞두고 선배님들의 헌신 봉사 정신과 Y를 이끌어오신 지도력을 생각해봅니다.
무엇보다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고 섬기며 봉사하는 자세로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한국YWCA 정책에 발맞추어 탈핵생명운동, 성평등운동, 평화통일운동, 청소년운동을 전개해 나가면서 지역 여건에 맞는 일을 찾아 실천해나가는 Y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봉사클럽도 활성화하여 Y회원조직이 더욱 탄탄하게 운영되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많이 지치고 힘든 시기이지만 새로운 희망을 품고 미래를 향해 나아갑시다! 광주시민과 회원 여러분들의 Y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하시는 일과 가정 위에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회장 사진

광주YWCA
제11대 사무총장

김 신 희

주님의 이름으로 평화의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현실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빠른 회복과 치유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로 99주년을 맞이하는 광주YWCA는 긴 역사를 이어오면서 그 시대마다 기독여성단체로서 역할과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무엇보다 선배님들의 헌신과 봉사가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100주년을 한해 앞두고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며 광주YWCA 100년사 출판을 비롯한 100주년 기념사업을 내실 있게 준비해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지역여건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고 집중해서 작은 일부터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기후변화위기에 대응하는 저탄소운동으로 굉주YWCA가 그린(Green)환경실천5운동을 실천해나가는 운동을 전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시대에 YWCA가 해야 할 일들을 찾아 회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드립니다.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